[스타데일리뉴스 자문] '필러 시술 시 이것만은 꼭 주의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버피부과 조회913회 댓글0건

본문

요즘 외모를 가꾸는 것은 여성들만의 일이 아니다.

 

나이와 성별을 떠나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미용시술이나 성형을 받아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미용시술과 성형은 흔한 일이 됐다고 할 수 있다.

 

성형수술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봉합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길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서 부담스럽지만 필러와 같은 쁘띠시술은

 

붓기나 통증이 적고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기 때문에 간편한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미용시술이다.

 


 

필러는 주사기 안의 젤리 같은 물질을 말한다.

 

필러는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고, 팔자주름, 이마주름과 같이 패인 부위에

 

선택적으로 시술해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성형수술처럼 절개나 봉합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별도 회복기간이 없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필러 시술 또한 의료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주의할 사항이 있다.

 

필러 시술 부위별 적절한 필러종류를 선택해야 하며, 시술 시 주입 깊이, 시술 받는 사람의 피부 타입에 따라 자연스럽게 시술해야 한다.

 

눈밑애교살필러, 다크서클필러와 같이 피부가 얇은 부위에 시술하는 필러는 입자가 곱고 부드러운 제형의 필러를 사용해야

 

뭉침을 예방해볼 수 있으며, 이마필러, 턱필러와 같이 넓은 부위에는 비교적 단단한 제형의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필러를 무리해서 과도하게 시술 받을 경우 뭉침이나 비침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인해 필러재시술을 받거나 필러를 녹이는 시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 

 

필러는 시술 부위나 주입 깊이, 피부타입,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자연스럽게 시술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무작정 유행을 따르는 시술이나 과도한 시술은 본인의 개성을 해치거나 인위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필러 시술 시 시술하는 의료진의 시술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같은 필러라도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 매력을 최대한 살린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피부과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도움말 : 김지은 에버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