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자문] '근육형 체형 개선, 바디보톡스 병행이 도움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버피부과 조회1,172회 댓글0건

본문

휴가 막바지인 요즘,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는 8월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이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이요법 조절로 얼마든지 살을 빼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지만 무엇이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것.

 

여성들의 경우 잘못된 운동 자세와 과도한 운동으로 특정 부위의 근육이 발달해서 오히려 바디라인이 울퉁불퉁해지면 근육질로 보이거나 여성미가 떨어져 보일 수 있다.

 

실제로 상당 수의 여성들이 과도한 운동이나 하이힐 착용, 생활 근육 등으로 인해 종아리, 허벅지, 어깨(승모근), 팔뚝의 사이즈가 오히려 비대해져 이로 인한 고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슬림하고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운동 전후 스트레칭 하기를 지키는 게 중요하다. 잘못된 운동 방법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스트레칭을 하지 않는 것이다. 

 

운동 전/후 반드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 시켜주어야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고 시각적으로도 예쁜 근육을 만들 수 있다. 

 

둘째 근육이 뭉친 부위는 수시로 마사지를 통해 풀어줘야 한다. 

 

여러 매체들을 통해 종아리 알 빼는 방법으로 맥주병으로 종아리를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는 이야기를 한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이는 근거 있는 이야기이다. 

 

스트레칭으로 풀리지 않은 종아리알, 허벅지, 승모근 등 근육이 뭉친 부위를 폼롤러나 마사지 도구로 꾸준히 마사지 해주면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도와주어 붓기를 제거하거나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셋째, 바디보톡스로 근육을 축소하는 것도 근육형 체형 개선에 도움이 된다. 

 

꾸준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로도 종아리, 승모근, 팔뚝, 허벅지 근육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시술적인 요법을 통해 근육형 체형을 개선할 수 있다.


대표적인 근육 축소 시술은 바디보톡스가 있다. 

 

바디보톡스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부위에 보툴라눔 독소(보톡스)를 주입하여 근육을 축소하는 시술이다. 

 

흔히 얼굴에 시술하는 보톡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보톡스는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근육 축소 효과도 있어 체형 교정에 적합한 시술이다. 

 

쉽게 접할 수 있어 간단해 보이지만, 보톡스 시술은 시술 부위마다 주사를 주입하는 위치나 깊이, 근육 상태, 이어지는 부위와의 자연스러운 조화까지 고려해서 시술해야 하며, 

 

개인에 따라 멍, 통증, 거부 반응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임신 중에는 시술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에버피부과 김지은 원장.